현재 위치

  1. Home
  2. 이용약관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인터넷 서비스 스포플(www.spopl.com)(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한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 받아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2. '이용계약'이라 함은 이 약관을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3. ‘이용자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나 숫자 혹은 그 조합을 말합니다(이하 “ID”라 합니다).
4.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자ID로 식별되는 회원의 본인 여부를 검증하기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고유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단말기'라 함은 서비스에 접속하기 위해 회원이 이용하는 개인용 컴퓨터, PDA, 휴대전화 등의 전산장치를, 말합니다.
6. ‘포인트’, ‘적립금’이라 함은 스포플 쇼핑몰에서 회원님의 활동에 따라 적립되는 '포인트' ‘적립금’를 말합니다.
7.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1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서비스를 통하여 이를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다만, 요금 등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7일 전에 공시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하거나 직접 탈퇴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4. 회원은 정기적으로 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5.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의 개별항목에 대하여 개별약관 또는 운영원칙(이하 '서비스별 안내'라 합니다)를 정할 수 있으며, 이 약관과 서비스별 안내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서비스별 안내의 내용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제 2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 5 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이용계약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신청서 상의 '동의함' 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3.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희망자의 이용약관 동의 후 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 신청)
 
 1.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이용자ID, 비밀번호, 이름,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원가입은 반드시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통하여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확인조치에 대하여 적극 협력하여야 하며, 만일 이를 준수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가 부정한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회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의 보호)
 
 1.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비밀번호 등이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이용 신청시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 커뮤니티 활동, 각종 이벤트 참가를 위하여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 등을 통하여 회원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는 본 이용계약의 이행과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 확인 등의 정보보호 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5. 회원은 하나의 ID로 스포플 사이트(www.spopl.com)및 스포플 쇼핑몰 등 스포플이 운영하는 패밀리 사이트들에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없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6. 제 5 항의 경우는 회원의 최초 이용신청 이후 스포플이 운영하는 사이트가 늘어난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적용됩니다. 이 경우 신규 패밀리 사이트의 서비스 개시에 대한 정보는 스포플 사이트(www.spopl.com)에서 공지 또는 회원들에 대한 이메일 통지 등으로 회원에게 전달됩니다.
 7. 제 2 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집합적인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8. 회원탈퇴 신청시 1개월간 회원정보를 보유하여 게시판 및 공동구매에서 불미스러운 행동을 하고 회원탈퇴 할 경우 개인정보를 수사관 기관에 협조 목적으로만 사용합니다.

제8조 (회사의 회원정보 사용에 대한 동의)
 
 1. 회사는 회원에게 주민등록 번호 등 개인식별이 가능한 고유의 정보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2. 단,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으로 하되, 필요한 경우 보다 더 자세한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누설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이 제공한 최소한의 개인 정보는 쇼핑몰 운영(제품 발송)을 위한 정보 이외에 사용을 하지 않습니다.
 4. 회원은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대한 동의를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그 정보가 잘못된 경우 회사에 대하여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이용 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제5조, 제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 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1)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제공하지 아니한 이용신청의 경우
 (2) 법령 위반 또는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3)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4)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6) 법령 또는 약관을 위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적이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7)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8) 불량회원으로 인해 강제로 탈퇴 당한 경우
(9) 다른 온/오프라인에서 물의를 일으킨 경우
(10)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미비된 경우
 4. 제 2항 또는 3항에 의하여 이용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이용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10 조 (계약 사항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http://www.spopl.com)를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해야 하며 회원정보의 미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ID를 부여하며 이용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4. 이용자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요청 또는 회사의 직권으로 변경 또는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ID가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 회사, 회사의 서비스 또는 서비스 운영자 등의 명칭과 동일하거나 오인 등의 우려가 있는 경우
-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5. 이용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이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기타회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1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날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지체없이 이를 수리 복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처 처리하여야 합니다. 처리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5.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고객과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 12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 등 회사가 공지 혹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본인의 진정한 정보로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이와 관련된 모든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ID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자신의 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신고하여야 하며, 신고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6.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7.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무를 집니다.
 8.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9.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다른 회원의 ID와 비밀번호 등을 도용하는 행위
 (2) 본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4)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전송,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5) 모욕적이거나 위협적이어서 타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6)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7)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8) 지속적으로 스포플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9) 악의적으로 스포플을 비방하는 행위
 (10)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4장 서비스 이용
제 13 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사이트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개편 등 서비스 운영 상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예고 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서비스 이용 범위)
 
회원은 회사를 통한 가입시 발급된 ID 하나로 스포플 사이트(www.spopl.com) 및 스포플에서 운영하는 페밀리 사이트 모두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 사정상 서비스가 지연되는 곳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 15 조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 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요금 및 유료정보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앞으로 제공될 유료 서비스에 대해서는 각각의 과금이 회원에게 요청됨니다.
제 17 조 (회원의 게시물)
 
1.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 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게시자에게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게시 중단, 수정, 삭제,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 3 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7) 회사를 악의적으로 비방하는 경우
 (8)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9)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10) 욕설, 비방할 목적으로 사실을 적시 또는 허위 사실을 유포하는 게시물의 경우
 (11) 사실 확인이 되지 않은 내용을 무분별하게 배포하는 게시물의 경우
 (12) 미성년자에게 유해한 내용의 이미지를 포함한 게시물의 경우
 (13)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14)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15)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사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중단(전송중단)할 수 있으며, 게시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기타 이에 준하는 관련기관의 결정 등이 이루어져 회사에 접수된 경우 이에 따릅니다.
5.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임시게시 중단이 된 경우,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은 재게시(전송재개)를 회사에 요청할 수 있으며, 게시 중단일로부터 3개월 내에 재게시를 요청하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게시물의 저작권)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 각 호의 1과 같습니다.
 
1.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다음과 같이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전송, 배포 및 저작물성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의 편집 저작물 작성
- 미디어, 통신사 등 서비스 제휴 파트너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전시 혹은 홍보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는 별도의 동의 없이 회원의 이용자ID 외에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케이벤치에서 직접 제작한 게시물이나 컨텐트를 서면 허락 없이 다른 사이트나 매체로 무단 전송하는 행위는 금지되어 있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경우에는 법적인 조치를 취하게 됩니다.
5. 게시물로 인한 법적인 책임은 관계 법령에 따라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6. 회사는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7. 회원이 이용계약 해지를 한 경우 본인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ex. 메일, 블로그 등) 일체는 삭제됩니다. 단, 타인에 의해 보관, 담기 등으로 재게시 되거나 복제된 게시물과 타인의 게시물과 결합되어 제공되는 게시물, 공용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19 조 (메일의 이용 등)
 
 1. 스포플은 회원들에게 무료 메일 서비스를 원칙적으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2. spopl.com이 붙은 메일주소는 스포플 직원 및 관계자들만이 사용할 수 있는 이메일주소입니다.
 3. 스포플은 회원들간의 이메일에 대해 간섭할 권리가 없으며 또한 관리할 의무도 없습니다.
 4. 스포플은 회원들에게 스포플에게 구입한 쇼핑 정보 등을메일을 통해 알려드릴 수 있습니다.
 5. 스포플에서 회원들에게 발송한 이메일이 해당 메일 서비스업체의 사정으로 메일을 전달할 수 없을 경우에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0 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1.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대부분은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서비스 이용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회사는 본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1조 (상거래 및 공동구매)
 
 1. 회사가 회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공동구매 및 상거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상거래 및 공동구매를 위해 스포플은 회원들에게 관련 소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상거래 및 공동구매는 판매 대행 형태이기 때문에 제품 사후지원에 대한 책임은 1차적으로 제품 공급자 및 제조업자에게 있습니다.
 4. 기타 관련된 사항은 일반적인 상거래 규칙을 따릅니다.

제 22 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가능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공지를 통해 그 내용을 알립니다.
 
제 23 조 (서비스 이용 책임)
 
회원은 회사에서 권한 있는 사원이 서명한 명시적인 서면에 구체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이 광고, 음란 사이트 등을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4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등)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 1 항 및 2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없이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 5 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 25 조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1. 회원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해 회원탈퇴를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개인정보,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3)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4)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5)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6)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7)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8)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9)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10)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11)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12)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3)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조건에 위반한 경우
 
제 6 장 손해배상 및 기타 사항
제 26 조 (손해배상)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한다. 단,
회사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동안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들간의 문제로 인해 발생된 손해에도 회사는 어떠한 책임을지지 않습니다.

제 27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6.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등록 전에 사전심사 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28 조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게 통지를 해야 할 경우 공지 게시판을 통해 7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29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대한민국의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2) 회사의 정액 서비스 회원 및 기타 유료 서비스 이용 회원의 경우 당해 서비스와 관련하여서는 회사가 별도로 정한 약관 및 정책에 따릅니다.
(3)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공시한 날부터 시행합니다.
(경과조치) 이 약관 시행전의 이용약관에 따라 가입한 고객은 변경된 시행일부터 이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 고객센터
  • 배송조회
  • 장바구니

이전 제품

다음 제품